캠페인위키아

틀:축구 선수 정보 김남일(金南一, 1977년 3월 14일 ~ )은 대한민국축구 선수이다. 3남 중 막내로 태어났다. 부평초등학교에서 축구를 시작했으며, 부평동중학교, 부평고등학교한양대학교를 나왔다.

2000년 전남 드래곤즈에 입단, 2002년 축구 월드컵2004년 하계 올림픽에서 국가대표로 뛰었으며, 2006년 축구 월드컵에도 출전하였다. 포지션은 미드필더이며, 진공청소기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2005년 수원 삼성 블루윙즈로 이적 후, 2006년도 수원 삼성 블루윙즈의 주장을 맡기도 하였다.

최근 KBS 김보민 아나운서와 약혼했다.

주요 경력[]

  • 2002년 월드컵 대표
  • 2003년 K리그 베스트11
  • 2004년 올림픽 대표
  • 2006년 월드컵 대표
Nuvola apps important 이 문서는 축구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Nuvola apps important 이 문서는 스포츠 선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Nuvola apps important 이 문서는 한국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틀:2002년 축구 월드컵 대한민국 선수 명단 틀:2006년 축구 월드컵 대한민국 선수 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