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위키아

김성수(金成洙, 1930년 6월 12일[1] - )주교는 대한 성공회 주교이자 성공회대학교 총장이다. 성공회 신명은 시몬이다.

생애[]

1930년 강화도 온수리에서 할아버지때부터 신앙을 계승한 성공회 가정에서 태어났다. 서울 교동초등학교를 졸업후 배제중학교에 진학하였다. 1957년 단국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하였다.[2] 학생시절 폐결핵에 걸려 학업을 중단했으나, 기적적으로 병이 나아서 연세대학교 신학과와 성 미가엘신학원(현재 성공회대학교)에 입학했다. 신학생시절 김성수는 하루 종일 일해도 꽁보리밥 한 그릇을 겨우 먹을 수 있는 노동자들의 비참한 삶을 목격하면서부터 어려운 사람들에 대해서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그러한 생각은 1964년 성공회 사제 서품을 받은후 1974년부터 한국 교육계 최초의 정신지체장애인 특수학교인 성베드로학교 교장으로 봉사하게 하였다. 1984년 성공회 주교, 1990년 대주교로 서품받았으며,선친으로부터 받은 강화도 온수리 3,000평 대지에 정신지체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우리마을을 설립하여 장애인들이 일할 곳을 마련하였다. 현재는 장애를 가진 환자들이 치료받을 수 있는 재활병원건립을 목적으로 하는 복지기관인 푸르메재단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바깥고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