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위키아

틀:전쟁 정보 단장의 능선 전투(1951년 9월 13일 ~ 10월 13일)는 미국 2사단과 미 2사단에 배속되어 있던 프랑스 대대네덜란드 대대가 중동부 전선의 주저항선을 강화할 목적으로 894고지, 931고지, 851고지에 배치된 북한군 2개 사단(6, 12사단)을 공격하여 점령한 공격 전투다. "단장의 능선"이란 이름은 전투가 끝난 후에 붙여졌다. 미국에서는 지형에 비유하여 펀치보울 전투(Punchbowl battle)라고도 부른다.

결과[]

이 전투로 북한군 2개 사단은 큰 피해를 입고 고지들을 내주고 지혜산 방면으로 후퇴하였고, 미국 2사단 또한 많은 피해를 입었지만 3개 고지를 모두 점령함으로써 가칠봉백석산 사이에 한국군 쪽으로 공산측의 돌출부를 제거하여 전선을 정리/조정하였다.

참고문헌[]

Nuvola apps important 이 문서는 한국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