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위키아
파일:DanishWindTurbines.jpg

코펜하겐 가까이에 있는 앞바다 수력 터빈

대체 에너지는 일반적으로 화석 연료를 사용하는 것을 대체하는 에너지 자원에 쓰이는 용어이다. 일반적으로 전통적이지 않으면서도 환경에 적은 영향을 미치는 에너지를 가리킨다. 다시 말해, 대체 에너지는 환경에 해를 미치지 않으며, 이는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미치지 않을 수도 있는 재생가능 에너지와는 구별한다.

정의[]

출처 정의
옥스퍼드 사전 energy fuelled in ways that do not use up natural resources or harm the environment.[1]
프린스턴 워드넷(WordNet) energy derived from sources that do not use up natural resources or harm the environment.[2]
기후 변화 2007의 응답(Responding to Climate Change 2007) energy derived from nontraditional sources (e.g., compressed natural gas, solar, hydroelectric, wind).[3]
천연 자원 보호회 (Natural Resources Defense Council) energy that is not popularly used and is usually environmentally sound, such as solar or wind energy (as opposed to fossil fuels).[4]
물질 관리 서비스 (Materials Management Services) Fuel sources that are other than those derived from fossil fuels. Typically used interchangeably for renewable energy. Examples include: wind, solar, biomass, wave and tidal energy.[5]

대체 에너지의 예[]

  • 바이오매스
  • 지열
  • 태양 에너지
  • 풍력
  • 수력
  • 폐기물 에너지
  • 해양 에너지

대체 에너지 채용[]

2008년에 기름값이 꾸준히 오르고 미국 평균 기름값이 4달러 위로 치솟으면서[6] 연료 효율성이 높고 대체할만한 에너지 개발 쪽에 관심이 실리게 되었다. 이에 따라 수많은 소형 회사들은 여러 방식의 전기로 움직이는 소비자형 차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빠른 속도로 늘려왔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전기 자동차는 현재 구매할 수 있으며 연료 전지, 속도 조절 바퀴 등의 기술이라든지 물로 가는 자동차는 속속 실용적인 선택 사항으로 등장하기 시작했다.[7]

같이 보기[]

  • 바이오 연료
  • 에너지 개발
  • 재생가능 에너지
  • 태양 에너지
  • 그린 에너지
  • 대체 연료

참조[]

  1. Oxford Dictionary. [1]. Accessed May 2, 2008.
  2. WordNet. Alternative Energy entry.
  3. RICC 2007. Term Glossary.
  4. NRDC. Glossary.
  5. MMS. Definitions.
  6. Gas Prices post third straight record, CNN Money.
  7. In A Green World, accessed Jul 2, 2008.
Wiki letter w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