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위키아

드미트리 아나톨리예비치 메드베데프(러시아어: Дми́трий Анато́льевич Медве́дев, 문화어: 드미뜨리 아나똘리예비치 메드베제브, 1965년 9월 14일 ~)은 러시아의 제3대 대통령이다. 2008년 5월 7일부터 임기가 시작되어 크렘린에 입주하였다.

생애[]

1965년 9월 14일레닌그라드의 한 대학 교수 가정에게 태어났다. 1987년레닌그라드 국립 대학교 에서 법학을 전공하여 졸업하였다. 2007년 12월 17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후계자로 지목하였고, 2008년에 실시된 러시아 대통령 선거에서 70% 이상의 득표율로 대통령직에 당선되었다.

그는 러시아 최대의 가스 회사인 가스프롬의 이사장을 역임했다.

그는 신장이 162cm밖에 되지 않는다고 한다.

또 그는 젊은날 딥 퍼플, 레드 제플린, 블랙 사바스, 핑크 플로이드와 같은 록 밴드를 좋아했다고도 알려져 있다.

바깥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