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위키아

송재경(宋在京)은 1965 년에 태어난 대한민국의 게임 프로그래머이자 게임 개발자이다. MMORPG 리니지바람의나라 를 개발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였다. KAIST를 졸업한 후 엔씨소프트에 입사하여 리니지를 개발하기 전까지 많은 온라인 게임을 만들었다.

2003년 3월 엔씨소프트에서 퇴사한 송재경은 자신의 회사 XL 게임즈 를 설립하였다. 이 회사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XL 1 을 개발하였다.

한편 송재경은 최근 한국의 게임 웹진 디스이즈게임과의 인터뷰에서 새로운 MMORPG를 개발중이라고 밝혔다.

이력[]

  • 1990.02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였다.
  • 1992~93 KAIST에서 컴퓨터공학 박사과정을 이수하였다.
  • 1991~92 유닉스와 X11 환경에서 한글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에뮬레이터 한텀을 개발하였다.
  • 1993 한글과컴퓨터에 입사하여 X11환경에서 한글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에뮬레이터 한터를 개발하였다.
  • 1995 넥슨에 입사하여 세계 최초의 머그(MUG:Multi User Graphic Dungeon)게임 바람의 나라 를 개발하였다.
  • 1996~97 PSI넷(구:아이네트)의 인터넷 게임 개발팀을 이끌면서 리니지를 개발하였다.
  • 1997.12 엔씨소프트에 입사하였다. (이후 송재경이 개발하던 리니지는 엔씨소프트에서 완성하여 공개됨)
  • 2000.07 엔씨소프트의 미국 법인 엔씨 인터렉티브에서 리니지 파트2를 개발하였다.
  • 2003.05 엔씨소프트에서 퇴사하고 자신의 회사 "XL 게임즈"를 설립하였다.

같이 보기[]

  • 바람의 나라 (게임)
  • 리니지 (게임)
  • 엔씨 소프트
  • XL게임즈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