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위키아

유니(1981년 5월 3일 - 2007년 1월 21일)는 대한민국의 연예인이다. 가수 데뷔이전의 연기자 때는 이혜련(李慧蓮)이란 예명으로 활동을 해 왔었다. 실제 본명은 허윤(許允)으로 알려져 있다.

드라마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로 데뷔하였으며 이후 드라마나 영화에 출연하는 등 연기 활동을 하다가 2003년 1집 앨범을 발표하며 가수로 데뷔하였다. 경희대학교에서 연극영화를 전공했다. 2006년에는 일본에 방문했고, 같은 해 2월에는 일본에서 싱글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다.

2007년 1월 21일 자택에서 자살했다. 사인은 오래 전부터 앓아온 우울증으로 추정된다.

앨범[]

  • U;Nee Code》 (2003년)
  • Passion & Pure》 (2005년)
  • One》 (2006년) - 일본에서 발매된 싱글 앨범이다.
  • 솔로 판타지》 (2007년) - 사망 후에 발매되었다.

출연작[]

텔레비전 드라마[]

  •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
  • 《왕과 비》

영화[]

  • 《본투킬》
  • 《질주》
Nuvola apps important 이 문서는 가수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vi:U;N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