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위키아

이희호(李姬鎬, 1922년 9월 21일 ~ )는 대한민국의 제15대 대통령 김대중의 부인이다.

생애[]

1946년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에 입학하여 1950년에 졸업하였다. 이후 미국의 렘버스대 사회학과와 스카릿대 사회학과에서 대학원 공부를 하였다. 이화여대 강사, 대한 YWCA 총무,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이사 등을 역임하였고, 1962년에 40세의 나이로 김대중과 결혼하였다. 결혼 당시에 김대중에게는 전부인과의 사이에 낳은 김홍일김홍업이 있었고, 결혼 후에 김대중과의 사이에서 김홍걸(1963년)을 낳았다. 김대중 전 대통령은 가톨릭, 이희호 여사는 감리교인이었지만, 서로 신앙생활하는 교회가 달라서 갈등이 생기지는 않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틀:대한민국 대통령 배우자

Nuvola apps important 이 문서는 한국 사람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