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위키아

장준환 (1969년 - )은 대한민국의 영화 감독이다. 전라북도 전주에서 태어났다. 성균관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한 후 영화 아카데미에 11기로 들어갔다. 2003년지구를 지켜라!》로 데뷔했다.

2003년 정재일의 뮤직비디오 〈눈물꽃〉을 연출하면서 여주인공을 맡은 문소리와 가까운 사이로 지내다가, 2006년 12월 24일 화촉을 밝히게 되었다.

참여한 영화들[]

  • 1994년2001 이매진〉: 영화 아카데미 졸업작품으로, 1996년 태일영화사에서 출시한 '이상한 영화'라는 제목의 단편영화 모음집에 수록되어 있다. 플란다스의 개, 살인의 추억봉준호 감독이 촬영을 맡았다.
  • 1994년지리멸렬〉: 봉준호 감독의 영화 아카데미 졸업작품. 장준환 감독은 조명을 맡았다. 역시 모음집 '이상한 영화' 수록작.
  • 1994년포도 씨앗의 사랑〉: 손태웅, 이수길, 허재영 감독이 만든 단편영화. 장준환 감독은 임재홍 씨와 함께 촬영을 맡았다.
  • 1996년변질헤드〉: 류승완 감독의 첫 단편영화. 장준환 감독은 촬영을 맡았다.
  • 1997년모텔 선인장〉: 박기용 감독의 영화로, 이 때 장준환 감독은 이 영화의 연출부였다.
  • 1999년유령〉: 민병천 감독의 영화로, 봉준호 감독과 함께 각본을 썼다.
  • 2003년지구를 지켜라!》: 데뷔작.
  • 2004년〉: 나와 통하는 다음검색 필름페스티벌 상영작. 지금은 구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다음에서도 상영권이 없는 상태. 가을 쯤에 판권이 풀린다고 하니 DVD의 발매를 기다리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

바깥 고리[]

  • 틀:언어링크 Jun-hwan Jeong - 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
Wiki letter w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