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위키아

틀:최신 마부노호 소말리아 피랍 사건2007년 5월 15일, 외화를 벌기 위해 나갔던 한국인 선원들이 타고 있는 배 마부노호가 해적들에게 피랍당한 사건이다.

피랍당한지 70여일이 다 되도록 대한민국 정부는 무관심으로 일관했고 참다못한 해적들이 전에 납치했던 동원호 사람들에게 연락을 할 정도였다.

현재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테러범과는 협상 없다”며 해적들과의 협상을 중지했다. 해적들은 고막을 찢고 이빨을 부러뜨리며 총을 쏘는 등 공포분위기를 조성했다. 일부 사람들은 2007년 탈레반 한국인 납치 사건과 대조되는 정부의 태도에 격분했다. 인질 가족들은 한나라당 의원들을 방문해 “아프가니스탄때만큼만 해도 풀려날것”이라고 일침을 놓았다.

Nuvola apps important 이 문서는 한국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